인재채용

우리의 목소리

기업부설연구소기업부설연구소

신현영 사원
  • 오르비텍의 신현영님을 소개해주세요.

    안녕하세요. 기업부설연구소에서 과제보조 및 실무를 맡고 있는 신현영 연구원입니다. 현재 자료수집 및 보고서 작성 등 연구 진행과정에서 수반되는 각종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연구과제가 원활하게 수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직은 회사에 기여할 수 있는 부분보다는 배워야 할 내용이 더 많은 신입사원이지만 빠르게 배워 팀에 보탬이 되고자 합니다.

  • 직무에 대해 좀 더 이해하기 쉽도록 신현영님의 하루일과에 대해 알려주세요.

    회사에서 유연근무제를 실시하는 덕분에 아침 8시 30분이 저의 출근시간입니다. 보통 10분 전에 출근하여 업무 준비를 시작하며 오늘 해야 할 일, 우선순위 등을 정리합니다. 업무가 시작되면 가장 먼저 퇴근 이후에 받은 메일을 확인합니다. 메일을 체크한 뒤, 우선순위에 따라 일을 처리하고 기관 연락 및 보고서 작성 등 주어진 업무를 수행합니다. 매주 월요일은 차장님 주관 회의에 참석하는데. 팀원들이 모두 모여 업무 진행 상황을 공유합니다. 팀원들과 자주 소통하고 세부적인 사항에 대한 피드백을 주고받는 식으로 업무를 진행하며 특별한 업무가 없다면 이러한 루틴들을 반복합니다. 퇴근은 오후 5시 30분에 하는데, 퇴근 후에는 주로 취미 활동을 하며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 오르비텍에 근무하며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는?

    입사한 지 얼마 되지 않았을 무렵, 팀원들로부터 깜짝 생일파티를 받았을 때가 제일 기억에 남습니다. 신입사원으로서 회사에 겨우겨우 적응하느라 신경을 곤두세우고 있었는데 이 날 이후로 긴장을 많이 풀 수 있었습니다. 오랜 시간이 지나도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 같네요.

  • 연구직에 지원하게 된 계기가 궁금해요.

    석사생활을 하며 연구과제들을 수행했던 경험이 크게 작용한 것 같습니다. 저는 과제를 하면서 궁금한 점이 생기면 선배, 후배 상관하지 않고 질문을 하는데, 그 과정에서 새로운 것을 배우고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과정이 참 재미있었습니다. 틀에 박히기 보다는 변화와 자율적인 부분이 매력적이었고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과 협업이 많다보니 새로운 분야의 지식을 얻는 것이 즐거웠습니다. 기업부설연구소 입사 후, 예상했던 것보다 근무 분위기가 너무 좋고 책임과 자율을 보장해주고 있다는 생각이 들어 지원하기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 참여하고 있는 정부과제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 부탁드립니다.

    저는 현재 두 개의 연구과제에서 실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먼저 중수로 원전해체와 관련한 전략수립, 사업운영 및 계약관리 등을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하고, 최적의 해체공정을 도출할 수 있는 연계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전 연구과제에서 개발된 광역에너지 중성자용 계측장비의 전압 안정화 및 사용자 편의성의 향상을 통해 전량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중성자 측정기의 국산화를 목표로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기업부설연구소는 다양한 연구 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