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재채용

우리의 목소리

전략기획본부기획·IR팀

허진 차장
  • ㈜오르비텍의 허진님을 소개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오르비텍 전략기획본부 기획/IR팀에 근무하는 허진 팀장입니다.
    타 코스닥 상장사에서 근무하다 2013년 오르비텍에 입사하였으며, 경영계획의 수립, 사업의 타당성 분석 등의 전반적인 기획 업무와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회사의 경영 활동 및 이와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는 IR 및 PR, 그리고 한국거래소에 신고된 공시담당자로서 기업 공시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직무에 대해 좀 더 이해하기 쉽도록 허진님의 하루 일과에 대해 알려주세요.

    제일 먼저 주식 시장, 그리고 회사 주가 및 관련된 기사 확인 등으로 업무를 시작합니다. 정해진 하루의 루틴은 없고, 진행 중인 프로젝트에 따라서 업무의 절차나 방법은 굉징히 유동적입니다. 회사의 중장기 전략을 수립하고 경영 성과를 분석하는 한편, 회사가 시장에서 가치를 제대로 평가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주된 역할입니다. 끊임없이 시장상황을 파악하고 회사에 대한 공부와 자기계발을 지속해야 하기에, 업무적으로 큰 매력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 오르비텍에 근무하며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는?

    2013년 말 항공사업본부 함안 공장 완공 후 치뤄진 준공식이 특히 기억에 남습니다. 모든 신사업이 그렇듯 오랜 시간 계획하고 철저하게 준비했지만 공장부지 확보, 설비 구축, 인증 취득까지 어느 하나 쉬운 게 없었습니다. 많은 분들의 노고 끝에 드디어 이루어진 준공식..
    그 역사적 현장에서 저는, 제가 몸담고 있는 오르비텍의 저력을 느낄 수 있었으며 회사의 성장과 도약의 중심에 있을 수 있어 너무나 뿌듯했습니다.

  • 기획/IR팀은 타부서와의 협업이 많은 편인가요? 그렇다면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중요할 것 같은데 차장님만의 특별한 커뮤니케이션 방법은 무엇인가요?

    기획/IR팀은 기본적으로 회사가 영위하는 사업에 대한 이해가 뒷받침되어야하며, 빠르고 정확한 현황파악이 굉장히 중요한 부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타부서와의 협업 및 커뮤니케이션은 필수적입니다. 커뮤니케이션은 늘 어렵지만, 상대의 이야기를 경청하고 반드시 메모를 하는 것이 나름의 노하우입니다. 이는 오해의 소지를 줄이고, 내용을 명료화하는데 크게 도움을 준다고 생각합니다.

  • 공시는 어떤 업무인가요? 업무에서는 어떤 성과를 창출해야 하며 이를 위해 개인이 어떤 노력을 해야 하는지 설명해 주세요.

    공시는 다수의 이해관계자에게 사업내용이나 재무상황, 영업실적 등 주가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기업의 정보를 제공하는 업무입니다. 공시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으면 과징금이나 관리종목 지정 등의 제재를 받을 수 있으므로 반드시 법령 및 규정에 따라 업무를 신속, 정확하게 처리해야합니다.
    관련 업무를 위해 상법, 자본시장법 등 법령 및 규정에 따른 공시 사항을 숙지하는 한편, 타 부서와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회사의 내부 상황을 면밀히 파악하고 있습니다. 또한, 외부 투자자들과 원활한 소통에도 힘쓰고 있습니다.